Corelli, Arcangelo (1653-1713 It.)의 합주협주곡 c단조 작품 6의3
Concerti Grossi in c minor op.6 No.3
이탈리아의 바이올리니스트이며..
작곡가인 코렐리,
13세부터 볼로나에서 4년간 바이올린을 공부하였고
17세 때에는 볼로나의 아카데미 필라르모니카 에서
공부하였습니다.
한편 18세때부터
프랑스 등지에서 지낸다는 이야기도 있으나
23세 때는 로마로 돌아와 그 후 카프라니카
극장에서 일했고 작곡도 공부하였습니다.
그리고 26세부터 독일의 여러 지방을 여행하면서
작곡과 연주 생활을 했고
28세 때 다시 로마로 돌아와 연주와 창작 생활을
하다가 그 곳에서 작고하였습니다.
당시, 바이올린은
크레모나의 제작가들에 의해 상당히 발전했는데,
코렐리는 당시 최초의 명연주가였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로서의 그의 주법은 마침내
로마 악파를 수립했으며..
많은 문하생을 길러 유럽에 이르기까지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작곡가로서 그는 합주 협주곡 (Concerto Grosso)을 완성,
보급시켰는데,
이는 트리오 소나타의 모태가 되었다고 하겠습니다.
그 형식은 보통 느리게-빠르게-느리게-빠르게의
4부 구성으로 되어 있다.
그의 작품으로서는 바로크 시대의 가장 중요한
소나타곡인 독립된 3성부로 된
트리오 소나타 (Trio sonata) 48곡, 바이올린 소나타 12곡,
합주 협주곡 12곡 등이 있습니다.
이 합주 협주곡이 바로크 시대의 고전파에 있어서
심포니와 같은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오로지 그의 공적이었습니다.
그는 뒤에 오는 비발디, 발렌티나, 가스파리니,
헨델, 바하 에게 많은 영향을 주었습니다.
Concerti Grossi in c minor op.6 No.3
종교적인 의식 때 연주하기에 적합한 이른바
바로크 시대의 교회 소나타 형식에 가깝습니다.
전곡 중에서 8번과 함께 단조로 작곡되어 있습니다.
1 Largo 장중한 리듬으로 시작한다.
2 Allegro 푸가를 전개한다.
3 Grave
4 Vivace
5 Allegro 12/8 박자인데 이곡 중에서
오직 하나의 경쾌한 악장이다
Capella Istropolita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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